이제는 데뷔 20년을 맞이해 베테랑의 위치에 오른 펄잼. Alive는 그들이 밴드를 결성해 함께 만든 첫곡으로, 수많은 록팬들에게 이 곡은 Smells Like Teen Spirit나 앨리스 인 체인스의 Man In The Box 등과 함께 손꼽히는 90년대 얼터너티브/시애틀 그런지의 상징적인 곡이기도 하다. 하지만 펑크를 연상시키는 심플한 구성에 모호한 내용의 Smells Like Teen Spirit과 비교하면 곡 자체는 전혀 다른 느낌이다. 인상적인 가사와 함께 에디 베더의 신들린 보컬, 멋지게 구성된 스톤 고사드/마이크 맥크레디의 트윈 기타 등을 비롯해 전 멤버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사운드는 60-70년대의 블루지한 아메리칸 하드록적인 면이 느껴진다. Once와 미발표곡 Wash가 수록되어 있다.
NOTE. 본사는 제품에 대해 최대한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 및 내용 정정 신고는 Q&A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상태 관련 안내
S : 최상 (Excellent) - 신품급 (Mint) A : 매우 양호(Very Good) - 양호 (Good) B : 보통 또는 이하 (주요한 손상이 있는 경우, [추가 정보]에 별도 표기)
· 생산된지 오래된 제품으로 케이스가 Digipak, Paper Sleeve 등으로 제작된 제품의 경우, 재질 특성상 다소의 마모는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 특정 제품의 상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Q&A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