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The Width Of A Circle 02. All The Madmen 03. Black Country Rock 04. After All 05. Running Gun Blues 06. Saviour Machine 07. She Shook Me Cold 08. The Man Who Sold The World 09. The Supermen
REVIEWS
+ 확대 | - 축소
이 음반은 현재 10분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본 앨범을 추천해주시겠습니까? 추천하기
천재 아티스트 David Bowie의 1970년 작품(통산 3집)으로 그의 초기 걸작 중 하나인 "The Man Who Sold The World" (2015 리마스터)
2집 Space Oddity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David Bowie (1969)으로 세간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 이후, 데이빗 보위는 이듬해인 1970년 11월에 본 앨범 The Man Who Sold The World(1970)을 발표한다. 본 앨범은 보위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 1970년대를 여는 첫 작품으로 그의 음악 커리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 그는 로큰롤에 60년대말 전성기를 구가하던 싸이키델릭, 프로그레시브한 스타일을 시도했던 데뷔 앨범에 비해 본 앨범에서는 로큰롤을 베이스로 하드록, 블루스, 포크의 영향을 받은 사운드에 퍼포먼스적으로 그의 트레이드마크라할 수 있는 글램록을 시도하는 등 놀라운 음악적 발전을 이루며 본격적인 전성기를 연다. 보위는 앨범에서 작곡과 보컬은 물론 기타, 색소폰, 오르간 등 다양한 악기를 다루며 음악적 욕심과 천재성을 드러냈다. 한편 프로듀서 토니 비스콘티와 함께 데이빗 보위의 음악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2명의 인물들 중 한 명인 기타리스트 믹 론슨은 본 앨범에서 처음으로 기타 세션에 참여했다. 훗날 Nirvana도 리메이크한 바 있는 타이틀곡 The Man Who Sold The World는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명곡이며, 그외 The Supermen 등 총 9곡이 수록되었다. 본 앨범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자신감을 얻은 보위는 이어서 그 유명한 Hunky Dory (1971), The Rise and Fall of Ziggy Stardust and the Spiders from Mars (1972), Aladdin Sane (1973) 등 록역사에 남을 3대 걸작을 연이어 쏟아내며 미친듯한 창장력을 과시했다. 특히 본 앨범은 카멜레온이라 불리우는 데이빗 보위의 커리어에서 이후 Diamond Dogs (1974)까지 70년대 전반기를 정의하는 글램록 시대를 연 작품만으로도 그 가치는 평가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
* AMG : 9/10 * Pitchfork : 8.5/10
* Producer : Tony Visconti * Remastered by Ray Staff At Air Mastering
· 밀봉 여부는 제품별로 표기해 놓았으므로 구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내, 미국, 일본 등과 달리 영국/유럽/호주에서는 현지 생산 및 판매시 밀봉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모두 직수입 미사용 신품이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손상 방지를 위해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랩핑해서 판매됩니다. (단, 미사용 제품이더라도 케이스 특성상 입고시에 표면에 경미한 흠집이 있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사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